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갤럭시 S20 FE 5G 공개, 스펙과 색상 그리고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될까?

 

삼성전자가 이전에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9월 23일 모든 팬들을 위한 갤럭시 언팩 ( Galaxy Unpacked for Every Fan)행사를 진행한다고 알린대로 어제 23일 언팩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23일 진행되었던 언팩행사에서는 많은 분들께서 예상하셨던데로 갤럭시 S20 FE (5G) 모델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FE (5G)는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들을 탑재한 모델이라고 하는데 갤럭시 S20 FE의 FE는 Fan Edition을 뜻합니다.

이전에 삼성멤버스에서 설문 조사를 진행했었는데 가장 희망하는 갤럭시의 컬러, 가장 만족하는 카메라 기능, 가장 만족하는 디스플레이 기능, 가장 만족하는 사용성 기능 등 설문 조사를 통해 나왔던 의견들이 갤럭시 S20 FE에 반영되었던게 아닌가 싶네요.


갤럭시 S20 FE는 6.5인치의 인피니티-O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제하였으며, 갤럭시 S20 FE의 특장점으로 볼 수 있을것 같은데 12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이전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해보면서 120Hz 주사율을 사용해볼 수 있었는데 60Hz와 다르게 더 부드럽고 120Hz로 계속 설정하여 사용할 정도로 상당히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갤럭시 S20 FE에서 120Hz 지원은 정말 잘된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로 탑제되었습니다.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었으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광학줌을 통해 화질의 손상 없이 3배까지,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해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이 가능하다합니다.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하나가 상단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것이 배터리입니다. 갤럭시 S20 FE에는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제되었고 빠른 충전이 가능하도록 25W 충전을 지원합니다.

무선 충전과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도 들어가 있고,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의 경우 Qi 인증을 받은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웨어러블 충전이 가능하다고 해요.


스냅드래곤 865, 6GB Ram / 128GB 저장 공간을 갖췄습니다.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 최대 1TB 까지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생체인식으로 화면 내장 지문 인식, 얼굴인식을 지원합니다.

색상은 클라우드 레드(Cloud Red), 클라우드 오렌지(Cloud Orange), 클라우드 라벤더(Cloud Lavender), 클라우드 민트(Cloud Mint), 클라우드 네이비(Cloud Navy), 클라우드 화이트(Cloud White) 모두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그리고 헤이즈 공법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촉감을 주는 동시에 지문과 얼룩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모두 6가지로 출시되지만 국내에는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화이트 모두 5가지 색상의 5G 모델로 출시한다고해요. 국내도 6가지 색상 모두 출시했으면 좋았을텐데 5가지 색상으로만 출시한다고 하니 좀 아쉽긴 합니다.

클라우드 레드
클라우드 라벤더
클라우드 민트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네이비
클라우드 오렌지



갤럭시 S20FE 5G의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진행되며, 10월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국내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고 80만원대로 책정될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가격은 아마 사전예약 시작 이전에 공개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