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개봉기,리뷰

나의 첫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키보드 블루 개봉기/리뷰

 

 

 

로지텍 K380.

 

갤럭시 폴드와 태블릿을 사용하는 저는 최근 집이나 외부에서 작성해야 할 것들과 이것저것 뭐가 많아지다 보니 블루투스 키보드가 하나 필요해졌습니다.

여러 제품을 알아보다 K380 모델을 구입하였고, 오늘 한번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화이트 색상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재고가 없는 관계로 블루 색상으로 구입했습니다.

 

블루 색상이라 패키지 박스에 블루 색상의 로지텍 K380 키보드 실물이 새겨져 있습니다. 구입은 네이버 쇼핑에서 배송비 포함 36000원대에 구입했어요! 

 

 

 

 패키지 박스에서 눈에 띄는 점은 멀티 디바이스와 여러 OS, Apple TV 지원이었어요. 최대 3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어 여러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호환은 Windows, Mac, Chrome OS, Android, IOS, Apple TV에서 호환이 가능해요~

 

 

 

 

 

 

 

패키지 박스의 후면에서도 다양한 기기와 호환, 이지 스위치 기술, 편리한 휴대를 강조하고 있어요. 로지텍 K380이 크기가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라 휴대성 하나는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돼요!

 

 

 

 

 

 

구성품은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간단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는 그림으로 나타나있어 이해하기도 쉬울 것 같았어요.

 

 

 

파란색에 가까운 색으로 사진이 나왔는데 실제로는 거의 네이비 색입니다ㅋㅋ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 디자인입니다. 키캡도 동글동글하고 키보드의 모서리 부분들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무게는 423g으로 한 손으로 들어 봤을 때 저는 딱히 무겁다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키를 칠때 소음이 아예 안나는건 아니고 아주 약한 정도의 소음은 나더라구요!

 

크기가 가로 279mm, 세로 124mm, 높이 16mm로 가방에는 그냥 들어가고, 휴대하기에는 정말 괜찮은 사이즈 같아요.

 

 

F1, F2, F3 키는 연결을 하거나 다른 기기로 전환할때도 사용됩니다.

다른 키캡과 다르게 하늘색보다 살짝 진한색으로, 키보드 자체에 포인트(?)를 주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위에서 아래로 조금 경사가 지어져 있어 사용할때 좀 편했어요. 키보드의 왼쪽에는 전원키가 자리 잡고 있고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 키를 아래로 내려 키보드의 전원을 차단할 수 있어요.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가 있어 제품 수령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개봉하고 이 부분을 보면 전력 공급을 막기위한 노란색으로된 종이같은게 하나 끼워져 있을텐데 사용하시기 전에 노란색 종이를 빼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 각 모서리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는 모습.

 

각 모서리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미끄럼방지 패드가 있어서 타이핑을 할때 밀리지 않았습니다.

 

 

 

 

 

 ▲ 한손에 잡히는 로지텍 K380.

 

 

 

 

 

 

디바이스와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연결하려는 디바이스의 블루투스를 켜고 F1, F2, F3 키 중 하나를 약 3초간 길게 눌러주세요. 그러면 길게 누른 키 위에 부분이 깜박거리면서 디바이스의 블루투스 목록에서는 K380 키보드가 표시될텐데 클릭하여 연결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F1, F2, F3 각 키마다 하나의 디바이스를 등록할 수 있어요.

예를 하나 들어 보자면 F1은 휴대폰/ F2는 태블릿/ F3는 노트북 이런식으로요!!ㅎㅎ

 

F1에 등록된 디바이스에서 키보드를 사용하다 F2에 등록된 디바이스에서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다하면 그냥 F2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약 3~4초 뒤 F2에 등록된 디바이스로 연결이 되더라구요!

 

 

 

 

 

▲ 기기와 키보드가 연결이 된 모습

 


 

 

 

저는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딱히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아직까지 없었구요.

자주 가지고 다닐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디자인이 괜찮으면서도 휴대성이 좋은 로지텍 K380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K380의 경우 오른쪽에 숫자패드가 없기 때문에 집에서만 사용하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K380이 아닌 오른쪽에 숫자패드가 있는 다른 모델을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여기까지 로지텍 K380 개봉기/리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