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갤럭시 홈 미니, IR 리모컨 사용 방법.

 

 

 

 

제가 갤럭시 홈 미니를 가장 기대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IR 리모컨 기능 때문이예요.

갤럭시 홈 미니에는 4개의 IR센서가 탑제되어 있어 구형 가전도 갤럭시 홈 미니로 제어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갤럭시 홈 미니 IR 리모컨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시켜 드릴께요^^

 


#갤럭시 홈 미니 IR 리모컨 사용 방법.

 

 

 

 

 

먼저 SmartThings 앱에 접속하고 갤럭시 홈 미니 카드를 선택하여 주세요.

여러가지 메뉴들 중 IR 리모컨이 있는데 IR 리모컨을 클릭하여 줍니다.

 

 

 

 

 

디바이스 추가를 누르고 내가 추가하려는 디바이스를 골라줍니다.

 

[IR 리모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TV, 셋톱박스, 에어컨, 선풍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가습기, 조명 스위치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

 

 

 

 

 

저는 TV를 추가할 생각이라 TV를 선택했어요.

설정 화면에서 표시되는데로 설정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설정 과정 중 표시되는 화면이나 각 버튼 이름 등등은 모델, 브랜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추가가 완료되면 연결 완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이 화면에서 내가 추가한 디바이스의 이름 변경이 가능해요!

 

저는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TV가 Samsung TV이기에 이름을 Samsung TV로 설정해주었습니다. 설정 전엔 TV 리모컨이라고 표시되더라구요^^

 

 

 

 

 

 

추가가 완료된 디바이스는 SmartThings 앱에서 추가한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조작할 수도 있고, 갤럭시 홈 미니에게 명령을 하여 조작하셔도 됩니다.

 

 

TV를 예시로 갤럭시 홈 미니에게 명령을 내린다면...

-하이 빅스비~ TV 켜줘.

-하이 빅스비~ TV 볼륨 낮춰죠.

등등으로 명령을 내려주시면 됩니다!

 
--

갤럭시 홈 미니로 셋톱 박스를 끄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홈 미니에게 명령을 내리는 모습.
꺼지는 모습.

 

 


 

 

여기까지 갤럭시 홈 미니 IR 리모컨 사용 방법이었습니다.

IR 리모컨으로 구형 가전 조작이 가능한게 갤럭시 홈 미니의 정말 큰 장점이라 생각되네요!

 

갤럭시 홈 미니를 가지고 계신다면 IR 리모컨 기능을 꼭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