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

갤럭시 상단바 통신사 마크 제거와 시계위치 변경/제거 방법.

 

 

휴대폰을 쓰다 보면 매일같이 보는 상단바에 통신사 마크, 여러 가지 아이콘, 시계 등등이 있습니다. 휴대폰을 쓰면서 상단바에 여러 가지 잡다한(?) 것들이 많다 보니 어떨 때는 복잡하게도 느껴지고 했는데 갤럭시에서 굿락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상단바에 있는 통신사 마크와 시계 위치 등을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굿락 (Good Lock)이라는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굿락 (Good Lock)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설치할 수 없고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굿 락을 설치해주셨다면 굿락 앱에 접속을 하고 Quick Star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Quick Star 플러그인 앱을 설치하여 줍니다.! Quick Star를 통해 통신사 마크 제거 및 시계 위치 변경이 가능해서 필수적으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 통신사 마크 제거 방법.

 

 

굿락 앱 접속 후 Quick Star 플러그인 앱에 접속합니다.
처음 Quick Star 플러그인 앱에 접속하면 플러그인 앱이 비활성화되어 있는데 상단에 활성화 버튼을 눌러 Quick Star를 활성화합니다.

 

 

 Quick Star 활성화 시 여러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맨 위에 있는 홈 화면을 비활성화해주시면 상단바에 표시되는 통신사 마크가 사라집니다.

인디케이터 아이콘 표시 항목에서는 상단바에 표시되는 다양한 아이콘들도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알람 아이콘이나 와이파이 신호 표시 아이콘 등을 말이죠!



# 상단바 시계 위치 변경/제거 방법

 

 

상단바 시계 위치 변경 방법은 Quick Star에서 시계 위치를 선택하시고 왼쪽, 중간, 오른쪽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만약 나는 아예 시계를 보고 싶지 않다면 숨기기를 눌러 시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마크 제거와 시계 위치 변경을 해본 휴대폰 화면입니다!
저는 추가로 아이콘들도 지워보았어요ㅎㅎ 화면을 보니 상단바가 확실히 깔끔해진 게 바로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